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럽 강점테스트는 69000원의 가치가 있을까?

주머니털어서 산 솔직한 리뷰

by yeonni 2020. 8. 15. 16:4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이나 유튜브, SNS와 같은 매체들의 활용 등을 통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많아졌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강점'을 접목시켜서 금전적인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취업시장에서도 자신의 '강점'을 어필해야만 하기도 하고요!

 

실제로 유튜브에서 직업적으로 성공하신 분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잘 알고 이를 잘 살린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강점' 즉,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는 요소,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에서 요구되는 '능력'을 장착시키기 위해 연기를 하거나 내 강점을 찾을 기회도 없이 개발하지도 못한 채 살아가기도 하죠.

 

그래서 저도 졸업을 앞두고

내가 생각했던 나의 '강점'이 정말로 내가 잘하는 것인지?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지..?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하지..?

 

고민하던 중 '강점'을 찾아준다는 gallup 강점 검사를 해봤습니다!

 

💵 가격

 

 

# 5가지 강점 27,600원

# 34가지 강점 66,000원

# 강점 업그레이드 55,200원

( 왜 업그레이드가 더 비싸게 책정되어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저는 31가지 강점을 다 볼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먼저 5가지 강점만 보는 테스트를 구매했습니다.

 

📝 갤럽 강점테스트 구성

 

갤럽 시작 전 설명부분 캡처

 

먼저 미국에서 만들어진 테스트라 간단한 인구학적 질문에 답하고 나면

35분동안 177개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는 질문을 질문당 20초안에 답하게 되어있습니다. ( 20초 안에 선택 안하면 그냥 넘어가버리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찍어야합니다.)

 

문항은 MBTI와 비슷하게 두가지 설명이 주어지고, 둘 중에 어느정도 해당하는지 고르는 건데, mbti처럼 S-N, I-E, F-T,P-J의 반대되는 성향에 해당하는 설명이 주어지는 게 아니라 31개 강점간 순위를 분석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강점에 해당하는 설명이 주어집니다.  완전 반대되는 설명( 예를들면, 계획적J-즉흥적P)이 아니고 이것도 잘하는 것 같고.. 이것도 잘하는 것 같은! 설명이 주어져서 대답하기가 애매했습니다..ㅎ

 

👇사이트 주소 👇

https://store.gallup.com/p/en-sg/10003/cliftonstrengths-34

 

CliftonStrengths 34 | en-sg - Gallup

Learn what makes you unique and how to maximize your potential by taking this talent assessment and discovering all 34 of your CliftonStrengths themes.

store.gallup.com

 

 

📋 갤럽 강점테스트 결과

30분의 시험을 마치고 나온건 짜짠-

 

 

음.. 저는 제가 생각했던 거랑 살짝 다르게 나왔네요..? '대인관계 구축'에 강점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저는 전략적 사고가 나올 줄알았는데...

 

 

그래서인지 더 궁금해졌습니다.. 제 31가지 강점이!! 이래서 나머지 강점을 열어볼 수 있는 업그레이드 비용을 더 비싸게 책정해놓은게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34 강점 테스트 결과지 구성 

 

 

1위부터 10위까지는 성장하고 성공하는 방법, 테마가 고유한 이유, 테마를 사용하여 성공할 수 있는 이유,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 주의해야할 부분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1위-5위는 자세히 설명해줌 6위-10위로 갈수록 부연 설명이 줄어듬.) 

그 뒤인 10위-34까지는 강점 순위만 나열을 해줍니다. ( 위 결과지 캡처 부분처럼)

 

💡 평가

개인적으로 31가지 강점 테스트를 굳이 66000원..을 주고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1. 55200원을 추가하면..31가지 강점의 순위만 알 수 있습니다. 6-10위까지는 어느정도 보충 설명을 해주지만, 11위-34위까지는 나열만해줍니다. [ 추가비용을 내면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직업, 전공, 분야를 몇가지 추천해줄 것이라는 너무 기대를 했나봅니다..]
  2. 맞는 직업이나 분야를 추천해주지않음. 저를 포함해서 누군가는 나만의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테스트를 했을 것입니다. 갤럽 강점테스트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좋은 척도가 될 수 있지만 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직업을 선택하고, 자기 개발을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점테스트를 한번쯤 해볼 가치는 있다!

  1. 스스로가 잘 알고 있든 아니든, 자신의 강점을 1위부터 34위까지 순위별로 알 수 있다.
  2. 1위부터 5위까지 각 강점별로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그리고 주의해야할 부분을 추가적으로 알려준다. ( 66000원 구매시)

 

개인 보고서 캡처

 

 

👍👎 추천 or 비추

5가지 강점 테스트를 먼저하고 34가지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31가지 강점 순위를 확인'만'하고 싶다!

#나를 이해하고싶다!

#궁금한 건 못참는다!

하시는 취준생, 대학생,중고등학생분들은 (저처럼 5가지 강점 확인+ 업그레이드 말고) 아예 69000원 패키지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5가지 강점 찾기만 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갤럽테스트는 개개인의 강점을 객관적이고, 통계적으로 도출한다는 것에 의의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테스트 결과만을 가지고 스스로 직업을 탐색하고 커리어를 개발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강점을 살린 직업과 적성, 커리어 개발 등을  원하시는 분들은 갤럽 강점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