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강의 챌린지 참여 후기

본문

반응형

2020.10.15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강의(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데이터분석) 챌린지 참여 후기

 

안녕하세요!

8월 10일부터에서 9월 28일까지 총 50일간 진행된 7월 패스트캠퍼스 환급 100% 챌린지 1차 합격자로 선정이 되어서 마지막으로 최종 미션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를 선택한 이유?

대학교 마지막 학기이기도 하고, 종강은 했는데...

7월부터 방학동안 뭔가 커리어에 도움되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고,👩🏻‍💻

요즘 4차산업시대이다, 알고리즘 시대다 뭐다, 파이썬이든, 웹개발이든 '개발'분야가 많이 뜨는데..

요즘은 초등학생들조차도 '필수과목'으로 코딩을 배우고 있다는 급한 마음에..😯

 

중간에 샌드위치 세대로 껴서 뒤쳐질 순 없다!!

격변하는 시대에 나도 이에 맞춰 준비해야겠다!!

 

라는 마음으로 패스트 캠퍼스 파이썬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의 장점은?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인강1

☝️환급 챌린지 첫번째 장점은

자기 통제와 뿌듯함!

 

환급챌린지는 총 50일 간 당일 00시 00분에서 오후 11시 59분 사이에 1000자되는 수강 후기를 매일 올려서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를 듣다보면 일-이주일만 잠깐 듣다가 수강 종료되기 전에 급히 듣는 인터넷 강의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환급 챌린지는 하루라도 빠지면 이벤트를 실패 하는 것이라 매일매일 수강해야하는 무언의? 강압이 있었고, 스스로와의 약속은 꼭 지키고 싶었던 마음에 더 꾸준히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 환급챌린지 두번째 장점은

평생소장 강의!!

 

어학이든, 자격증이든 뭐든 인강을 들었을때 수강기간이 끝나면 못들어서 배운 내용이 기억나지 않은 경우에 다시 듣기가 애매한 경우가 있었는데, 패스트캠퍼스 파이썬 강의는 모르는 경우, 기초가 생각나지 않은 경우 평생 소장해서 보면서 복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번 ' 데이터분석 강의(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데이터분석)'를 통해서 배운 것은?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인강2

강의는 마지막에 SASUE도 배웠지만, 구글 Colaboratory로 진행되어서, 굳이 코딩프로그램을 결제하거나 용량이 큰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었습니다. 강의에서 사용했던 프로그램인 Colaboratory 사용법부터, 아주 기초적인 코딩식으로 데이터를 추출하고 색상을 넣어 그래프를 만들어보는 seaborn, matplotlib, pandas, 머신러닝, 회귀분석까지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개념을 배웠습니다.

 

개념을 다 배운 후에 연습예제부터, 직접 데이터를 가지고 해보는 실전예제, 예를 들면 어떤 요소가 더 많은 판매를 이끄는지( 온오프비즈니스), 유튜브 인기 트렌드 분석, 금융상품 분석 등을 통해 실전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실습했습니다.

실전 예제는 메인강사분이 아닌 다른 강사분이 강의를 진행하셔셔 강사분들 나름의 팁을 추가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결과물👇

유튜버 실전예제에서 배워본 내용을 스스로 kaggle에서 미국의 데이터를 가져와 실행시켜봤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인강3

 

(유의미한 단어만 추출해야하는데.. 자료가 한글이 아니여서 L-R를 구분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앞으로 더 탐구해봐야겠지만, 스스로 했다는 점에서 나름 뿌듯☺️!)

 

✍️ 패스트 캠퍼스를 수강하는데 도움되는 팁들!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인강4

저는 패스트캠퍼스 '데이터 분석 강의'를 통해 셀프 스터딩을 하면서 강의자체를 소화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강사님을 따라서 제공되는 파일에 직접 코딩식을 입력하면서 실습을 하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습용인 복습용 코딩이 안써있는 파일과 코딩식이 써있는 정답 파일이 모두 제공되기 때문에 따로 스스로 복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팁이 있다면, 꼭 스스로 복습해볼것!

아무래도 처음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복습을 하지 않으면 까먹기도 하고.. 강의를 들으면서 강사님따라서 실습해봤을 때는 데이터가 제대로 출력됐더라도, 스스로 해봤을 때는 막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대상은?

✔️ 강의하나로 짜투리 시간 쪼개서 들으면서 실무에서 바로 사용하고 싶은 파이썬을 배우고 싶은 분들!

✔️ 저처럼 코딩의 키읔자도 모르는, (특히) 문과생분들 취준생이나 휴학생, 대학생분들이 코딩의 세계로 발돋움하는데 좋은 강의!

✔️ 기초나 개념도 습득하고싶지만, 예제를 통해 더 빨리 적용하고 싶은 분들!

 

께 추천드립니다.

 

https://bit.ly/3imy2uN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데이터분석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왕초보도 진짜 데이터 분석을 하는 마법의 커리큘럼으로 파이썬 기초부터 다양한 예제를 활용한 분석까지 모두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과정입니다.

www.fastcampus.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