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118 1월 서울문구축제 후기

소소한 일상일기

by yeonni 2020. 3. 7. 00:34

본문

반응형

2019년 11월부터 이상하게 다꾸에 관심가서 내년부턴 다꾸 시작해야지 했는데!!! 그때는 다꾸가 이렇게 유행일 줄 몰랐는데 요즘은 다꾸유튜버들도 많아졌고, 핫트랙스나 아트박스에서도 다꾸 아이템을 작년보다 많이 파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신기한게 유행이 10년마다 돈다고.. 제가 딱 2010년에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면서 인스를 자르면서 2010년이 되서 신기하네 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1달이나 넘게 지나서 올리는 2020년 1월 서울문구축제 서.문.제 후기!!

 

비행기 표를 일부로 당길정도로 서울 문구축제가 가고싶어서 목빠지게 기다렸네요!! 

워낙 인기가 많다고 해서 일찍 가야한다고 들었는데.. 어제 과음을 하는 바람에 아침에 너무 늦게 일어나버려서 11시 되기 십분전 정도에 도착했습니다..

처음이고 혼자 가서 허겁지겁 하다가 관리자 분한테 가서 티켓을 받았는데

서울문구축제

 

477번!!

와~서문제 진짜 인기네요!! 추워서 그런지 예상했던거보다 앞 번호를 받은 것 같네용!

 

까만너구리 님 블로그에 공지뜨는 거 새로 고침하면서 바로 옆에 있는 롭스도 가고, 다이소도 가고, 시간이 그래도 남아서 건너편의 분식집에서 끼니까지 해결하다보니

 

공지가 떠서!!!

 

1시 30분 정도에 들어갔습니다.

 

올해 서문제는 14, 16, 18층 총 세개의 층에서 열렸는데 14층에 엘베를 타고 5000원 현금결제를 하고 도장을 받고 들어갔습니다.

서문제는 카드결제가 안됩니다@@


사고 넣고, 사고 넣고 하다보니 한 6만원 어치를 샀더라구요!

서울문구축제1

@멜리팩토리

이거 외에도 날짜 스티커랑 둥근 알파벳 스티커도 샀네용!

14층에 들어가자마자 멜리팩토리 부스가 있었는데 첫 서문제고 첫 부스라 여기서 많이 질렀네요ㅋㅋ

서울문구축제2

@달조씨

친구들이랑 약속있을 때 요긴하게 쓸 것 같은!

서울문구축제3

@소리샘으로 연결 @달조씨

소리샘으로 연결의 모과가 제 취향이라 이후에 모과 캐릭터 랜덤팩까지 구매했답니다~

@눈큰 nun keun

홀로그램 케이크 스티커!

서울문구축제4

@핑루 @( 이 홀로그램 스티커 작가님은 까먹었어요ㅠㅠ)

서울문구축제5

@토피콕

곧 설이 다가오니깐 산 명절스티커 ㅎㅎ

서울문구축제6

@애옹애옹

마치 봄에 피크닉 가야할 것 같은 화사로운 옷을 입은 갬성스런 야옹이 스티커! 

서울문구축제7

@기억이 아나요 ㅠㅠ @ 앵두앤유

서울문구축제8

@핑루 @핑루 @으니네 작업실

서울문구축제9

@요유

 

이외에도 @말랑숲 님의 게으른 곰곰 스티커랑 파뤼투나잇도 샀는데 사진을 안찍어놨네요 ㅠ

서울문구축제10

서문제의 장점!!! 

작가님들이 혜자스럽게 챙겨주시는 덤들! 이거보다 더 많은데 다이어리에 몇 장 벌써 붙였네용.

 

첫 서문제여서 허겁지겁했지만, 여러 작가님들의 작품을 한 공간에서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고, 혼자갔지만 같은 관심사를 가진 분들이 같이 기다리고 구경도 하니깐 동질감이 느껴졌네요! 왜이렇게 스티커는 사도사도 모자른 느낌인지.. 이제 와서 보니 '서문제 가서 더 살 걸, 그거 샀어야했어~'하며 살짝 후회하고 있습니다.ㅎㅎ 

추워서 그랬는지 생각보다 덜 힘들어서 그런지 여름에 한국가서 큰 에코백 들고 서문제 또 다시 갈 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